•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독일마을개선

작성일
2020-08-11
이름
주○○
조회 :
745
오늘 독일마을 관광객입니다.
매우 이색적인 분위기에 매료 되었습니다.
이국적인 장소에 대한 관심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외국의 분위기를 느낄수 있는 곳으로
발전시키기 위해서 해당지역만
한글을 없애보는 것은 어떨까요?

외국 소도시에 많이 다녀봤지만
장소가 주고자 하는 분위기를 더욱
현실성 있게 만든다면 남녀노소 특히
외국 경험이 없는 어르신들도
매우 좋아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초입 안내소 에 한글판 지도를
배부하면 재미는 배가 될듯 합니다.

[답변]독일마을개선

작성일
2020-08-13
이름
문화관광과
조회 :
9
주○○님 안녕하십니까?
우리 군 관광발전에 대해 좋은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독일마을은 우리 군 대표 관광지로서 과거 독일에서 열심히 일하며 국가경제발전에 큰 기여를 한 교포들이 노후에 귀국 후 정착한 곳으로 전통 독일양식에 따라 지은 집에서 숙박도 가능하며, 매년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현재 독일마을은 파독 광부·간호사 정착촌 및 이국적인 풍경 외에는 콘텐츠가 부족하여 현재 관광트렌드 및 주변 여건 변화 등을 반영하기 위해 독일마을 시즌2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귀하께서 외국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한글을 없애는 것에 대하여 간판, 이정표 등을 독일풍으로 바꾸는 사업을 향후 추진 계획 중에 있습니다.

또한 관광안내소 한글판 지도 배부에 대해서도 독일마을 및 상가지역 리플릿을 제작 중에 있으며, 관광객에게 유익한 정보 제공을 위해 빠른 시일 내 배부토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귀하의 우리 군 관광발전을 위한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여권없이 떠나는 독일여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문화관광과 관광콘텐츠팀(055-860-8593)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