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길고양이 중성화 빨리 시작해주세요!!!

작성일
2020-09-17
이름
강○○
조회 :
789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에 대한 건의가 2015년에 들어간것으로 보이는데,
오늘자로 가축위생팀에 전화해보니 아직도 TNR 추친이 안되고 있다고 하네요~

여기저기 새끼고양이들이 차에 치인 사체들과
굶주린 새끼들이 허피스 바이러스에 걸려서 방치되어있는 모습,
어미도 바이러스에 걸려서 숨을 잘 목쉬는 모습들이 보입니다

듣기로, 몇몇 할아버지께서는 본인집에 들어오는 고양이가 싫어서, 일부러 생선을 사서 배안에 독약을 타서 주신다고 하는데요;;;;

남해 동물병원들에서도 고양이 진료로 전화를 하면, 한 곳을 제외하고, 가축동물 위주이고, 고양이를 진료를 안한다고 합니다
불필요한 살생을 없애기 위해서 하루빨리 길고양이 포획, 중성화 시작해주세요!!

[답변]길고양이 중성화 빨리 시작해주세요!!!

작성일
2020-09-18
이름
농업기술센터
조회 :
9
안녕하십니까? 남해군 농업기술센터 농축산과 가축방역팀입니다.

동물복지 향상을 위한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우리군에서는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 사업은 추진하고 있지 않으나 늘어나는 길고양이 개체에 대해 중성화 수술 사업의 필요성이 있다는 말씀에 충분히 동의합니다.

현재 우리군에서 운영중인 동물병원은 소나 돼지와 같은 대동물(산업동물)을 위주로 진료하고 있어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 사업을 빠른 시일 내로 시행하는 것은 어려운 실정에 있지만, 증가하는 길고양이에 대한 대책으로 지역 수의사와의 지속적인 협의 및 예산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농축산과 가축방역팀(☎055-860-3974)으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