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 찾아가는 이순신 토지민원상담실, ‘호응’

남해군 찾아가는 이순신 토지민원상담실, ‘호응’

남해군 찾아가는 이순신 토지민원상담실, ‘호응’

경남 남해군(군수 박영일)의 소통행정 실현을 위한 민원 역점 시책인 찾아가는 이․순․신(이제부터, 순식간에, 신명나게) 토지민원상담실 운영에 대한 주민들의 호응이 날로 높아가고 있다.

 

군은 지난달 26일 이동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이․순․신 토지민원상담실을 운영해 분할, 지목변경, 합병 등 토지이동 39건, 측량 관련 7건, 건축 관련 5건, 기타 민원 24건 등 총 75건의 토지민원을 상담․처리하는 성과를 냈다고 밝혔다.

 

이날 상담실 운영을 위해 군 민원봉사과 분야별 담당자와 한국국토정보공사 차장으로 구성된 운영반이 이동면사무소를 찾았으며, 상담실 운영시간인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각종 토지민원을 가까운 면사무소에서 해결하려는 지역주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이날 토지민원을 상담 받은 한 지역주민은 “담당 공무원이 직접 면사무소까지 나와 토지민원 상담을 해주니 멀리 군청까지 가지 않아도 되고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덜어줘 매우 고맙고 좋은 시책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순․신 토지민원상담실은 남해군의 다가가는 대민행정서비스로서 군민이 토지민원을 해소하기 위해 군청을 방문하는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마련됐다.

 

군은 이번 시책으로 군민들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함은 물론 현장 중심의 군민 생활 속 공감 행정을 실천하고 군정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올해 찾아가는 이․순․신 토지민원상담실은 이달 삼동면, 내달 창선면, 11월 남해읍을 끝으로 마무리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이장회의와 마을방송, 현수막 등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로 많은 주민들이 찾아가는 토지민원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이․순․신 토지민원상담실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 민원봉사과 지적관리팀(☎860-3011~7)로 문의하면 된다.




2015-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