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에 바란다 코너는 군민 여러분의 군정에 대한 건의·제도개선 사항 등을 실명으로 받고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글, 선거법상 문제가 되는 글 등은 남해군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 2항 등에 의거 삭제 또는 이동처리됨을 알려 드립니다.
※ 생활불편신고는 참여마당>신고센터>군민생활 불편신고 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군민생활 불편신고 바로가기

군비보조 자격증취득 활용방안

작성일
2020-08-08
이름
김○○
조회 :
658
남해군청 직원분들 노고에 찬사를 전합니다.
남해군에서 남해군 체육시설 사업의 일환으로 각종
자격증을 지원하는 사업에 많은 혜택을 받은 사람입니다.인명구조.레저선박.드론조종 면허 등.
위같은 정책을 적극 지지하는 바입니다,다만 바램이 있습니다.
#드론같은 경우고얙의지원으로 자격증 취득 후 활용방안에대해서도 검토해주실것을 건의 쌔봅니다. 예를 들자면. 산불감시요원 면단위에 1명씩 자격증이 있는 사람을운용해 (증원이 필요치 않음)봄으로서 자격증 활용도를높이면서 감시활동 보다효울성이 있을것이며 전국최초 전군의 낚시 금지구역 순찰및 예찰 홍보활동을 드론 으로 운용하는 인력으로 이용.
바닷가 해양불법 쓰레기등등 순찰활동에도 응용 가능하며. 외부업체에 거의 다주는 노멉방제.산림해충 방제등 활용도가 다양하나 무지한 백성들의 일자리 창출차원에서 또한 자격증 활용도를 높이고 지역사회에 환원할수 있는 차원에서 남해군청 각부서 에서 의논하고 참여하는 기회를 만들어 주십시요 두서없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군비보조 자격증취득 활용방안

작성일
2020-08-10
이름
체육진흥과
조회 :
9
군정 발전을 위한 소중한 제언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군은 드론산업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2019년 12월 보물섬 드론교육센터를 유치하여 많은 군민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드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관련 지원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자격증을 취득하신 분들이 지역 내 다양한 공공분야에 참여를 희망하고 있어 우리군에서는 산불감시요원, 산림병해충 방제, 순찰 및 감시 등 활용이 가능한 분야에서부터 참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관련 부서와 적극 협의토록 하겠습니다.

귀하의 제언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이와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은 체육진흥과 레포츠팀(☎055-860-8673)으로 연락주시면 상세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정보전산팀(☎ 055-860-3131)
최종수정일
2023-10-11 16:29:47

TOP